프로 생애 중 12명의 어리석은 생각
1、总觉得自己不够好
이런 사람은 총명하고 경험이 있으나 일단 발탁되면 자신은 자신이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 밖에 올라갈 각오가 없었는데, 자신의 직위가 이미 높다고 생각했다. 이런 자아파괴와 자기제한 행위는 때로는 무의식적이다. 그러나 기업의 고급 주관으로서 무의식적인 행위는 기업에게 큰 대가를 치르게 된다.
2、非黑即白看世界
이런 사람의 눈에는 세상이 캄캄하지 않으면 희다. 그들은 모든 사물이 표준적인 시험처럼 객관적으로 우열을 평가해야 한다고 믿는다. 그들은 항상 자신이 신념을 지키고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 원칙들은 다른 사람들은 전혀 마음에 두지 않을 것이다. 결국 이런 사람은 늘 고군분투하여 늘 패전한다.
3、无止境地追求卓越
이런 사람은 자기가 영웅이라고 요구하고, 다른 사람이 그의 수준에 도달하도록 엄격하게 요구한다. 사업상에서 그들은 자신과 부하들에게 더 빨리, 더 나은 것을 구했다. 결국 부하들은 기진맥진하여 이직률이 절대적으로 높아져 기업의 부담을 초래했다. 이런 사람은 독립적으로 일하기에 적합하다. 만약 주관이 된다면 반드시 - 위전문 인원을 고용해야 하며, 그가 부하들에게 너무 많은 요구를 할 때, 대담하게 그를 일깨워야 한다.
4、无条件地回避冲突
이런 사람은 모든 대가를 아끼지 않고 충돌을 피할 것이다. 본래 부하가 마땅히 쟁취하는 주관으로서 충돌을 회피하기 위해 부하나 다른 부서에 의해 깔릴 수도 있다.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그들은 감정을 억압하기 위해 충돌과 충돌을 해결하는 능력이 심각하게 부족하다.
5、强行压制反对者
그들의 언행은 강경하고 무자비하다. 좌충우돌 때문에, 우회적인 기교를 모르고, 결과는 자신의 사업생활에 해를 끼칠 수 있다.
6、天生喜欢引人侧目这种人为了某种理想,奋斗不懈
안정된 사회나 기업에서 그들은 항상 빨리 입장을 표명하고 타협이 굴욕이라고 생각하며, 아무도 그를 주의하지 않는다면, 주의가 있을 때까지 주의해야 한다.
7、过度自信
이런 사람은 지나치게 자신만만하다. 그들은 실제와 맞지 않고 일자리를 구할 때, 선두기업은 대화를 하지 않고 대기업에 들어가고, 그들은 대부분 자진분발하여 자신의 능력을 초과하는 일을 책임질 것을 요구한다. 결국 임무가 완성되지 않았고, 여전히 좋은 것을 멈추지 않고, 오히려 더 높은 공적으로 이전의 공약을 보완하려고 했는데, 결국 상패 장군이 되었다. 이런 사람은 대체로 심리적으로 긍정이 부족하니 반드시 심리적 근원을 찾아야 좋은 행위를 멈출 수 있다.
8、被困难绳捆索绑
그들은 전형적인 비관론자로서 기우를 좋아한다. 행동을 취하기 전에 그는 모든 부정적인 결과를 상상할 것이다. 이런 사람은 주관으로 일하면 일에 부딪히면 미루어 움직이지 않는다. 부끄러움에 너무 신경 쓰여, 심지어 부하 급기까지 부담해 난감하다. 이런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훈련시켜야 한다. 어떤 일을 고려할 때, 마음속의 두려움을 억제하고, 자신을 더욱 움직여야 한다.
9、疏于换位思考
이런 사람은 인간성을 전혀 모른다. 두려움, 사랑, 분노, 탐욕, 추민 등 정서를 이해하기 어렵다. 그들은 통화할 때 통상적으로 인사도 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본제에 들어가고 심비의 능력이 부족해 정서적 요소를 결정 과정 이외에 배제하려고 한다. 이런 사람은 자신의 정서 검사를 한 번 하고 어떤 감각에 민감한지 알아야 한다. 친구나 동료에게 묻는 당신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소홀히 하고 자신의 행위 모드를 수집하는 실제 사례를 발견하고, 수나라 전체를 다시 연마하고, 행동의 변화를 변화시켜야 한다.
10、不懂装懂
일하는 중에 아는 체하는 사람, 이런 일은 정말 지루하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속의 진정한 감각은 내가 일을 잘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들은 젊은 나이에 명성을 얻기를 바라지만, 그들은 또 학습, 도움을 구하거나 조언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감당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아는 척했다. 그리고 완벽한 완벽을 요구하고 더 늦춰 일이 심각하게 마비됐다.
11、管不住嘴巴
어떤 사람들은 종종 모르지만 어떤 화제가 공개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고 어떤 내용은 사사로이 말할 수 있다. 이들은 보통 좋은 사람이고, 마음만은 없지만, 조직 차원의 기업에 신경을 쓸 수 없는 사람이고, 입안에 관여할 수 없는 사람은 사업 생활을 단송할 수밖에 없다. 그들은 반드시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일깨워야 한다.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12、我的路到底对不对?
이런 사람은 항상 자신이 직업 생활을 잃는 방향을 느낀다. 내가 걷는 길은 도대체 옳지? 그들은 늘 이렇게 의심한다. 그들은 자신의 역할이 있으나 다른 사람과 따라가지 못하고 귀속감도 없다고 생각한다.
- 관련 읽기